kostausa logo
PLENARY SESSION SPEAKERS

김철수 선교사 | Africa International University

가족과 함께 1989년 6월에 케냐에 선교사로 파송된 이후 아프리카를 제2의 고향으로 살고 있다. Full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2002년도부터 Fuller선교대학원과 케냐의 Africa International University에서 선교문화인류학과 이슬람학을 전담하여 가르치고 있다. [Islam among the Swahili in East Africa](2004, 2016)와 [Cultural Anthropology from A Christian Perspective](2019), 그리고 [선교학 총론](2020) 등을 저술하였다. 가장 큰 관심 영역은 다른 문화와 종교를 가진 이들에게 예수님의 시각과 가슴을 갖고 다가가는 “사람에게 가는 선교”이다. 이를 연구하며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규진 목사 | 빌리지교회

한국에서 태어나 중학생 시절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다. 고등학교 3학년 때, 목회적 삶을 사는 것을 향한 부르심과 개인적 기쁨을 확인하고, 현재는 목사라는 역할을 통해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을 소명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철학을 전공한 후, 캐나다, 영국, 미국에서 신학을 공부했고, 디아스포라의 삶의 자리에 관심이 많게 되어, ‘한인 디아스포라의 선교적 교회론’이라는 주제로 선교학 박사 연구를 하였다. 지금은 미국 오레곤주 포틀랜드에 살며, 한인, 히스패닉, 백인, 인도인, 중국인 등으로 구성된 빌리지교회 (다문화 공동체)의 담임 목사로 섬기고 있다. 학문적 연구와 관심에는 선교적 해석학 및 미션얼 교회론, 다문화주의, 탈식민주의, 디아스포라 이민신학, 영성 지도, 갈등 전환,성서적 화해 및 회복적 정의 분야 등이 있다. ReconciliAsian, Center for Business As Mission, IGNIS, 한국이슬람연구소 등을 통한 사역에 마음 다해 동참하고 있다.

한지은 선교사 | 위클리프 성경 번역 선교회

1992년 미국으로 이민 후, 디아스포라로, 이 땅의 나그네로 살고 있다. 메릴랜드주립대에서 고전문학을 전공하고 예루살렘히브리대학교, Southeastern 침례신학교(M.Div), 고든콘웰신학교(Th.M, 구약학), 응용언어대학원 등에서 수학했다. 학부 시절, 고대언어로 쓰여진 문학을 통해 당시의 문화를 연구, 분석하는 일의 매력에 빠진 이후, 성경 말씀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관점과 가치를 배우고 나누는 일에 헌신하게 되었다. 지난 14년 동안, 위클리프 성경 번역 선교회 소속 선교사로 일해 왔고, 현재 남편과 함께 동남아시아의 섬나라에서  두 아들을 키우며 아내로, 엄마로, 이웃으로, 성경 교사로 하나님 백성의 삶,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의 삶을 살려고 애쓰고 있다.

박대영 목사 | 광주소명교회

아내 오차성과 두 아들 인서와 선재와 대나무의 고장 담양에서 살고 있다. 광주소명교회 책임목사로 있으면서 한국성서유니온선교회의 [묵상과 설교]의 편집장을 하고 있다.존 파이퍼의 [하나님을 기뻐하라] 외 24 권의 번역서가 있고, [묵상의 여정], [요한복음](1-3), [디도여 교회를 부탁하오], [시험을 만나거든(야고보서)], [나만의 성경] 등의 저서가 있다. 광주에서 <아카데미 숨과 쉼>을 운영하면서, CBS 라디오에서 <매일성서강해>(월-토)를 10년째 진행하고 있다.

김재우 선교사 | 프로스쿠네오(Proskuneo)

모든 민족이 그들의 문화와 예술로 예배하는 비전을 품고 다민족 예배공동체 프로스쿠네오(Proskuneo)의 리더쉽으로 섬기고 있다. 아내 김조이 선교사와 두 자녀 예선, 지환과 함께 전세계에서 재정착한 난민들이 모여 사는 조지아주의 클락스턴에서 이웃을 사랑하는 환대의 삶을 살며 다민족 예배와 예술 선교에 힘쓰고 있다.

송병주 목사 | 선한청지기교회

철저한 불교 교인인 어머니와 무신론자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서 기독교 신앙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이 성장했다. 모든 것이 무너진 고2시절, 불가항력적 삶의 자리로 찾아와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기다림으로 동행하신 하나님의 용서로 목사가 되었다. 한국에서 고려신학대학원(M.Div.)을, 미국에서 Fuller 신학교(M.A.)를 마쳤다. 청년사역으로 여러 교회에서 부목사 시절을 보내고, 현재 선한청지기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사랑하는 딸과 두 아들 그리고 사랑하는 아내와 여전히 공사중인 가정을 건축하고 있다. 저서 [오후 5시에 온 사람]이 있고, 미주장신대에서 설교학 강사로 가르치고 있다.

2021 Kids KOSTA

2021 KOSTA/USA 온라인 컨퍼런스 참석자들의 자녀 (Kindergarten 부터 5th grade,
2010년 9월 1일 - 2016년 8월 31일 출생)를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합니다.
자녀의 참여를 희망하시면, 아래 Kids KOSTA 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Kids KOSTA is open to children of 2021 KOSTA/USA Online Conference participants who are in Kindergarten through 5th grade
(born before 09/01/2016 and after 08/31/2010). 

KIDS KOSTA

have questions?

If you still have any questions, feel free to drop us a line.

contact us